무용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무용학과는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의 세 전공분야를 두어 실기수업을 통한 실기능력과 창작능력을 배양하여 이를 바탕으로 한 현장공연 실습을 병행함으로서 현대의 무용문화 선두자로서 자질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이론수업을 겸비하여 무용의 학문적 탐구를 통한 전문무용가를 양성시킨다. 무용학과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졸업 후 국가지정 자격증인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무용이론을 바탕으로 학문적 연구와 전공별 기능을 연마하고 무대예술(연출, 음악, 조명, 의상, 분장, 무대디자인)의 각 분야별 실기실습을 통해 예술가로서의 자질함양과 폭넓은 경험을 익힘으로서 세계적인 무용인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둔다.
발레전공
발레의 정확한 기본동작과 고도의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연구분석하여 현장경험을 통해 다양한 표현력을 기르게 하며 작품활동을 할 수 있는 창작능력과 지도 능력을 길러 전문 무용인으로서의 자질을 갖추도록 한다.
한국무용전공
한국전통무용을 바탕으로 한국적인 춤사위를 통해 한국인의 문화적인 풍속을 토대로 종합예술로서의 한국 무용의 바른자세를 연마하고, 한국인의 전통적인 정서와 무대예술로서의 춤사위를 개발하여 창작능력 및 시대감각에 부응하는 지도 능력의 무대 예술인을 육성한다.
현대무용전공
인간의 신체의 자연스러운 표현과 경험을 토대로 신체의 균형을 인식하고 개인의 감정, 리듬, 사고 등을 표현하는 창조적인 작업과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즉흥동작을 연구한다, 또한 정확한 기본자세와 다양한 테크닉을 습득케 하여 이를 기반으로 변화있는 실기경험을 가져 공연 창작 단계에 들어가도록한다.